구강 건강이 얼마나 좋지 않으면 다른 건강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까?

구강 건강과 치아 건강의 연관성은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명확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연구에 따르면 나쁜 구강 건강은 개인의 전반적인 건강에 더 큰 영향을 미칩니다. 치아 건강을 관리하면 아름답고 반짝이는 하얀 미소를 가질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수많은 건강 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구강 건강이 좋지 않아 발생할 수 있는 큰 문제에 대해서도 인지하지 못하고 결국 구강궤양약, 진통제 등을 복용하게 된다. 따라서 사람들이 이를 인식할 수 있도록 이 기사에서는 나쁜 구강 건강으로 인해 발생하는 몇 가지 주요 문제에 대해 조명합니다.

나쁜 구강 건강과 전반적인 건강 사이의 연관성 울산동구치과:
1. 심장병

박테리아 군집이 입 안에 쌓이면 잇몸과 치아를 공격하기 시작하여 치은염을 더욱 유발합니다. 이로 인해 출혈이 발생하고 이 박테리아로 인해 신체의 다른 부위로 이동하는 혈류로 이동합니다. 따라서 군집이 심장에 도달하면 심장 방의 내벽에 감염을 일으켜 심장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2. 당뇨병

나쁜 구강 및 잇몸 질환도 적절한 관리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당뇨병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잇몸 염증은 잇몸에 염증이 매우 심해 치아에서 떨어져 나가 틈이 생기기 때문에 심각한 치과 문제입니다. 당뇨병 환자의 경우 이러한 상황은 혈당 수치를 낮추는 인슐린 약물을 신체가 적절하게 흡수하기 어렵게 만듭니다.

3. 호흡기 감염

구강 건강이 좋지 않으면 호흡기계가 손상될 수 있습니다. 부은 잇몸과 감염된 치아는 더 많은 박테리아를 생성하여 호흡하는 동안 신체의 다른 부분으로 더욱 퍼집니다. 박테리아가 호흡기계에 도달하면 다른 호흡기 문제가 발생합니다.

4. 암

담배 섭취, 흡연과 같은 잘못된 구강 건강 습관은 구강암과 인후암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다른 유형의 암도 잇몸 질환 및 나쁜 구강 건강과 관련이 있습니다. 감염된 치아와 염증이 있는 잇몸이 있는 사람은 신장암, 췌장암, 혈액암에 걸릴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5. 치매

구강 건강이 좋지 않으면 뇌에도 나쁜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사실조차 모르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잇몸에서 방출되는 물질은 감염으로 인해 염증을 일으키고 뇌 세포를 죽여 기억 상실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은 치매, 어쩌면 알츠하이머병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이는 입 안에 존재하는 박테리아가 신경 채널로 퍼지거나 혈류로 들어가 뇌 세포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치은염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6. 류마티스 관절염

NRAS(국립 류마티스 관절염 학회)에 따르면, 잇몸 질환이 있는 사람은 관절염에 걸릴 확률이 4배 더 높습니다. 두 질환 모두 염증이 공통적으로 있기 때문입니다. 치은염으로 인해 구강 내 세균이 퍼지게 되면 몸 전체에 염증이 증가하게 됩니다.

7. 임신 합병증

전문가들은 신체의 호르몬 변화로 인해 일부 구강 감염이 더 쉽게 발생할 수 있으므로 임산부가 더 나은 구강 건강과 위생을 유지할 것을 항상 제안합니다. 모체의 모든 유형의 구강 감염은 임신 합병증을 경험할 위험을 증가시킵니다. 치은염, 치주염 및 기타 문제와 같은 일부 구강 문제는 유아의 조산 및 저체중 출생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임산부는 구강 건강과 전반적인 건강을 모두 유지하기 위해 매우 주의하고 적절한 구강 습관을 따라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