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가 있는 사람을 위한 청각 기술

난청이 있는 사람이나 청각 장애가 있는 사람, 특히 어린이의 삶은 힘들 필요가 없습니다. 장애인을 위한 청각 기술은 전통적 형태와 현대적 형태로 제공됩니다. 현대 기술은 교사와 학습자 모두가 보다 원활하게 적응할 수 있다는 점에서 더 좋습니다 수원보청기.

통계에 따르면 어린이 1000명 중 1명은 청력 상실을 갖고 태어납니다. 열 명 중 아홉 명은 완전한 청각 능력을 갖춘 부모에게서 태어납니다. 이는 이 상태가 실제로 누구에게나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최선의 방법은 가능한 한 빨리 진단하는 것임을 보여줍니다. 이렇게 하면 아이의 청각 능력을 회복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기술에 관해서는 어떤 것도 그 자체로는 효과적이지 않습니다. 결과를 얻을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교사가 시간을 들여 학생의 능력, 요구 사항 및 성격을 파악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어떤 기술이 누구에게 가장 적합한지 알 수 있습니다. 장애인을 위한 청각 기술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중 언어-이중 문화 – 이것은 가르치는 목적으로만 수화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언어 학습은 학생들이 종이에 인쇄된 단어를 접하게 함으로써 이루어집니다.

청각 또는 구두 – 이 기술은 듣기 및 말하기 기술을 사용하여 가르칩니다. 수화는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전체 의사소통 – 이 방법은 첫 번째와 두 번째 기술을 모두 활용하여 지시를 제공합니다.

장애가 있는 사람의 청력을 향상시키는 기타 기술

조기 개입 – 특히 아이가 아직 미취학 아동인 경우에는 더욱 그렇습니다. 한 대학에서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청력 문제는 아이가 이미 4~5세가 되었을 때 진단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조기 진단과 개입을 통해 귀에 대한 추가 손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정기적인 모니터링 – 진행 상황을 모니터링하고 측정하는 것입니다. 다른 기술을 사용한 후에도 아이들이 성공적으로 듣고 말하는 법을 배웠다는 것이 주어지지 않기 때문에 매우 중요합니다. 정기적인 모니터링은 교사가 무엇이 가장 효과적인지, 언제 기술을 변경해야 하는지를 아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의사소통 고려 – 청각장애아동과 대화할 때 가장 먼저 주의를 끄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자연스럽고 적당한 속도로 말해야 합니다. 표정을 사용한다면, 너무 과하면 안 된다.

가정 학교 환경 – 학습자가 출신지인 가정에서도 학습자에게 필요한 지원의 중요성을 인식해야 합니다. 이를 통해 가정에서도 학습이 계속됩니다.

청각 장애인을 위한 기숙 학교 – 학습자가 수업을 이해하기 위해 애쓰는 경우 기숙 학교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자신과 같은 사람이 있다는 것을 알 뿐만 아니라 교사가 그들을 돕기 위해 최대한의 관심을 기울일 것입니다.

수정된 교실 – 장애가 있는 학생들이 사용할 수업은 방해가 되는 소음을 최소화하고 소리 생성을 최대화하며 시각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적절한 조명을 갖춘 방식으로 설계되어야 합니다.

일반 교육 환경에 주류화 및 포함 – 이는 아동의 청각 능력 정도에 따라 달라집니다. 중등도 내지 경도의 사람들은 일반 교육 설정에 포함되면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들은 듣고, 관찰하고, 말하는 법을 배울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