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트 구입 시 고려해야 할 사항

피크 높이

높은 천장이 주는 상쾌함을 느끼고 싶거나, 옷을 갈아입으면서도 설 수 있을 만큼 넉넉한 공간을 원한다면, 꼭대기가 높은 텐트를 선택하세요(사양표 참조 글램핑).

캐빈 스타일 텐트는 거주 공간과 최고 높이를 최대화하는 수직에 가까운 벽을 갖추고 있습니다(일부 모델에는 차양, 방 칸막이 또는 측설 가능한 출입문과 같은 가족 친화적인 기능이 있습니다).

돔 스타일 텐트는 뛰어난 강도와 바람 차단 기능을 갖추고 있어 폭풍우가 치는 날씨에도 안전하고 따뜻하게 지낼 수 있습니다. 중앙에 키가 크고 경사면 같은 벽이 있어 생활 공간이 어느 정도 줄어듭니다.

텐트 바닥 길이

키가 6피트 이상이고 더 많은 공간을 원할 경우 바닥 길이가 84~88인치인 일반적인 길이 대신 90인치인 텐트를 선택하세요.

텐트 문

텐트를 선택할 때 필요한 문의 수, 모양 및 방향을 고려하십시오. 가족과 함께 캠핑을 할 때 화장실에 나가서 쉬는 불편을 피하기 위해 여러 개의 문이 필요합니다. 캐빈 스타일 텐트의 장점이 바로 이 때입니다. 또한, 문을 열거나 닫을 때마다 문이 쉽거나 시끄러운지 알아보세요. 문에 YKK 지퍼가 달린 텐트를 선택하세요. 깨지거나 걸리는 것에 대한 저항력이 더 강하기 때문입니다.

텐트 폴

텐트폴의 구조에 따라 투구가 쉬운지 어려운지가 결정됩니다. 요즘 거의 모든 가족용 텐트는 자립형이므로 설치하는 데 말뚝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스테이킹하기 전에 그것들을 집어들고 다른 위치로 이동할 수 있는 이점을 제공합니다. 접기 전에 먼지를 털어내면 청소도 쉽습니다.

폴 수가 적은 텐트를 설치하는 것이 더 빠릅니다. 폴을 클립에 부착하는 것도 긴 폴 슬리브를 통해 폴을 연결하는 것보다 훨씬 쉽습니다. 대부분의 텐트는 클립과 짧은 폴 슬리브를 사용하여 환기, 강도 및 설치 용이성을 제공합니다. 색상으로 구분된 폴 클립과 모서리를 사용하면 설정도 더 빨라집니다. 알루미늄으로 만든 기둥은 유리섬유보다 더 강하고 견고합니다.

레인플라이

비가 올 것으로 예상되거나 추가적인 따뜻함을 원할 경우 레인플라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별도의 방수 커버는 텐트 지붕 위에 맞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비에는 두 가지 일반적인 유형이 있습니다. 지붕 전용 레인플라이는 정기적인 비 보호 기능을 제공하므로 더 많은 빛과 전망을 제공합니다. 풀 커버리지 레인플라이는 바람과 비로부터 최대한의 보호를 제공합니다.

텐트 재료

텐트를 찾을 때 레인플라이와 데니어가 높은 패브릭 캐노피는 데니어가 낮은 캐노피보다 더 튼튼하다는 점을 알아야 합니다. 또한, 텐트 바닥에는 더 높은 데니어 원단과 솔기 테이프를 사용하여 누수 가능성을 줄였습니다.

통풍

일반적으로 텐트의 창문, 천장, 문에는 메쉬 패널이 사용됩니다. 이는 교차 환기를 개선하여 결로를 관리하고 전망도 가능하게 합니다. 더 큰 메쉬 패널은 덥고 습한 기후에 가장 적합합니다.